공지사항
실시간Q&A
캠프현지소식
프리뷰투어
포토갤러리
  • 미국동부
    AM 05:04:10
    미국서부
    AM 02:04:10
    캐나다
    AM 02:04:10
    영국
    AM 10:04:10
    뉴질랜드
    PM 21:04:10
    호주
    PM 19:04:10
    필리핀
    PM 17:04:10
    사이판
    PM 19:04:10
공지사항
제목 [뉴스] MBC연합캠프, 7월 서유럽 투어와 함께 하는 영국·유럽 영어캠프 진행
작성자 mbcadmin   작성일 2024.05.14 조회 135

(사진제공/MBC연합캠프)
(사진제공/MBC연합캠프)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MBC연합캠프에서 오는 7월 여름방학을 맞아 미국, 캐나다, 영국·유럽, 뉴질랜드, 사이판 등 전 세계 10개국 총 20개 지역에서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MBC연합캠프는 MBC가(서울 및 일부 지역 제외) 주최하고 16년 이상 해외교육 주관 영어 캠프와 조기 유학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영국·유럽 캠프가 성황리에 모집 중이다.

MBC연합캠프의 영국·유럽 캠프는 여름 방학 기간에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할 수 있는 해외영여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캠프 1차는 7월 18일부터 8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옥스포드, 캠브리지와 함께 영국 교육 3대 도시에 해당하는 브리스톨(Bristol)의 클리프톤 칼리지(Clifton College)에서 진행된다.

클리프톤 칼리지(Clifton College)는 1862년에 설립돼 매년 다수의 옥스포드 케임브리지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배출하는 뛰어난 성적으로 자랑하며 넓은 캠퍼스와 고풍스러운 건물로 알려져 있다.  

캠프 관계자는 "명문 보딩스쿨에서 유럽 다국적 또래 친구들과 만나 생각의 크기를 키워가는 기회를 가지며 유럽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친구들과 함께하는 그룹 수준별 영어 수업도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캠프 2차는 7월 23일부터 8월 1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604년에 세워진 1400년의 역사 영국 왕립 사립학교 로체스터(Rochester)의 The King’s School에서 영국의 전통과 문화 역사를 경험하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캠프 측에 따르면 로체스터는 영국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런던에서 남동쪽으로 약 1시간 정도 차로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다. 이 도시는 중세시대부터 유럽 역사와 문화의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로체스터 대성당은 아름다움과 역사적인 중요성으로 런던 근교에서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주 동안 참가자들은 유럽을 포함한 다국적 학생들과 함께 수준별 영어수업 ESL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로체스터 왕립 사립학교의 교육이념에 맞춰 글로벌한 교육환경을 체험한다. 자연과 낭만이 어우러진 캠퍼스에서 현지 기숙사 문화체험까지 할 수 있다고 캠프 측은 밝혔다.

3차는 7월 24일부터 8월 13일까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인 바스(Bath)의 1748년에 세워진 기독교 감리 재단의 사립학교인 Kingswood School에서 유럽을 포함한 다국적 학생들과 함께하는 인터뷰 미션 등 액티비티 수업이 진행된다.

Kingswood School은 영국 서머셋 주 바스에 위치한 명문 사립 기숙학교다. 오후에는 다양한 영어 에세이 쓰기, 단어학습,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알찬 방과후 수업을 진행한다. 바스 워킹 투어 및 스톤헨지 투어도 계획돼 있다.

캠프 관계자는 “영국·유럽영어캠프는 참여학생들에게 공부뿐만 아니라 뜻깊은 추억을 남겨줄 수 있는 5박6일간 벨기에, 네덜란드, 독일 등 서유럽 투어라는 특별한 시간도 준비돼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쾰른을 비롯해 네덜란드의 수도인 암스테르담 시내와 벨기에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브뤼헤, 벨기에 수도 브뤼셀 등 유럽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 세계문화유산 명소 곳곳을 여행하게 된다. 모든 캠프 참가자는 런던 투어 및 토트넘 스타디움 투어가 포함돼 있어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덧붙였다.   

캠프 측은 “학부모님들이 MBC연합캠프를 선택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출발부터 도착까지 24시간 한국인 인솔교사와 함께 밀착관리를 한다”며 “영국 유럽 캠프는 최상의 캠프환경을 위해 교내 기숙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통학의 불편함이 없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캠프를 참가하는 기간 동안 네이버 카페를 통해 매일 생생하게 현장 상황을 올리고, 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양방향 캠프 운영을 통해 부모님의 만족도가 높은 캠프"라고 덧붙였다.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버지니아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미국 서부LA 영어캠프), 영국유럽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 제주 영어캠프 등을 운영 중이다.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20개 여름시즌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