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실시간Q&A
캠프현지소식
프리뷰투어
포토갤러리
  • 미국동부
    PM 14:39:34
    미국서부
    AM 11:39:34
    캐나다
    AM 11:39:34
    영국
    PM 19:39:34
    뉴질랜드
    AM 06:39:34
    호주
    AM 04:39:34
    필리핀
    AM 02:39:34
    사이판
    AM 04:39:34
제목 [뉴질랜드 Preview Tour] 뉴질랜드, Albany School
작성자 mbcadmin 작성일 2019.04.04 조회 8557


[ 2019여름 - 뉴질랜드 캠프 ]


뉴질랜드 캠프, Albany Junior High School 탐방 편


" 출국 전 생생한 현지 학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MBC연합캠프의 Preview Tour를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



이번에 Preview Tour(프리뷰 투어)를 통해 보여드릴 캠프는 뉴질랜드 캠프입니다. 뉴질랜드캠프는 많은 학생들이 방학 기간마다 참가해 넓은 세상을 보며 꿈을 꾸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 시간을 갖는 MBC연합캠프의 대표 직영 캠프입니다. 그럼 이제 뉴질랜드에서 학생들이 다니게 될 학교를 둘러볼까요?

 


이번 여름방학 동안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견문을 넓히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영어 공부를 하게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 학생들이 지내게 될 Albany Junior High School(알바니 주니어 하이스쿨)을 방문하였습니다. 알바니 주니어 하이스쿨은 오클랜드 노스쇼어에 위치한 고등학교입니다


뉴질랜드 최고 시설과 교육을 자랑하는 알바니 주니어 하이스쿨입니다. 학생들의 자부심도 대단하며 백인위주의 지역에 위치해 다부분이 유로피언 백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학교 내 ESL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스템도 잘 구축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별히 학교에 한국인 상담교사가 있으며 문제 발생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에서 배려하고 있습니다. 


 

Albany Junior High School은 약 1000여명의 학생들이 있는 오클랜드 내에서도 굉장히 큰 공립학교 입니다.




 


Albany Junior High School은 가족이라는 의미의 파나우 구조(Whanau Structure)를 가지고 있으며, 뉴질랜드 토종 새의 이름을 따서 만든 4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건물들이 각각 키위(Kiwi), 루루(Ruru), 마코마코(Makomako), 투이(Tui)라고 불리는 4개의 건물들입니다. 새로운 학생들이 입학하게 되면 4개의 그룹 중 한 곳으로 배정받아 함께 학교생활을 하게 됩니다.


 

가족에 깊은 의미를 두는 알바니 학교의 이념과도 같이 현지 학생들은 모두 친구 이상의 끈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MBC연합캠프 학생들이 이 곳에서 현지 친구들과 어울려 지내며 활기차게 뛰어다니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리라 기대해봅니다^^




알바니 학교의 내부는 건물의 외관처럼 넓고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벽에 붙어있는 상장학습자료, 그림과 사진들이 활동적이고 밝은 분위기를 학교에 더합니다. 이동 수업이 많은 만큼 학생들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교실과 교실을 연결 짓는 복도는 넓고 자연광이 비칩니다.





'학생 개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배려한다'라는 학교의 교육이념을 보여주듯이 알바니 스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커리쿨럼의 수업을 제공합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우리 학생들은 알바니 스쿨의 정규수업을 듣게 될거예요. 영어는 물론이고 과학, 사회, 체육, 미술 등의 현지 뉴질랜드 학교의 정규 과목들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벌써부터 열의에 가득차 열심히 수업을 따라갈 우리 학생들의 모습이 상상되네요!

 


이미 수 차례 MBC연합캠프 학생들의 단기 캠프를 진행해왔기에, 국제 담당 선생님께서는 우리 학생들을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니, 참 든든하죠? 국제 사무실에는 이를 증명하듯 뉴질랜드 국기와 함께 자랑스러운 한국의 국기가 함께 걸려 있었으며, 캠프를 진행하기 앞서 뉴질랜드를 방문할 한국 학생들을 기다리며 설레는 기대감을 품고 계셔서 뿌듯합니다.


 

따사로운 햇볕 아래 뉴질랜드의 푸른 자연을 누리기 아주 좋았습니다. 우리 MBC연합캠프 학생들이 캠프를 진행하게 될 7월부터 8월경은 겨울이지만, 뉴질랜드의 겨울은 한국의 겨울과는 다르게 영상의 기온을 유지합니다. 학생들이 한창 학교에서 머무는 낮 시간 동안에는 쾌적한 기온이 유지될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넓은 잔디 운동장을 갖춘 자연과 어우러진 알바니 학교에서 우리 MBC연합캠프 학생들은 캠프기간 동안 마음껏 뛰놀며 에너지를 충전하고 더 넓은 세상을 보며 꿈을 키우길 바래봅니다!



이번 뉴질랜드 여름 캠프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며, 뉴질랜드의 문화와 교육을 충분히 경험하며 영어실력에 날개가 달리길 기대합니다. 

뉴질랜드 캠프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Albany Junior High School의 학교 홈페이지를 링크를 함께 남깁니다. 많은 추억과 유익이 있는 캠프가 되길 바랍니다:)

 

 

http://www.ajhs.school.nz/


2019 뉴질랜드 여름 캠프 파이팅!

이전 목록 다음